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장스케치

total : 1723, page : 1 / 87, connect : 0
‘청춘(靑春)밥상 구리점’ 성황리 종료2017/09/22
김은희


우리 복지관에서는 남성독거어르신의 식생활 개선 및 영양상태 향상을 위한 요리교육 프로그램 ‘청춘(靑春)밥상 구리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남성독거어르신의 자립지원을 목적으로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요리교육, 가정방문을 통한 1:1 찾아가는 요리교실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의 대인관계 향상 및 사회참여 도모를 통한 삶의 만족도 증진을 위해, 맛집탐방, 취약가정 요리나눔 등을 더불어 진행하였습니다.

본 사업의 마무리를 위해 9월 22일(금)에는 그동안 참여한 1기~3기 어르신들이 모여, 요리콘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참여한 어르신들은 불고기, 돈까스, 찹쌀탕수육 등 다양한 특별 요리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습니다.

이날 요리콘테스트에는 복지관 운영위원 및 지역주민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시상을 진행하였고,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2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최길수 관장은 “혼자 지내는 어르신들은 사회적 관계망이 좁고 끼니를 대충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 건강이 염려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고 삶의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존경의 마음을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청춘밥상 3기로 참여한 권○형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요리를 배워서 반찬도 잘해먹게 되고, 사는 낙이 생겼다.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이 많아져서 나 같은 노인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구리시와 복지관에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혀주셨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2016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으로 선정되어 2016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진행되었으며, 경기도 내 5개 기관이 시행하였습니다.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덧글 개0922.jpg (74.4 KB)   download : 1
이전글

  9월 힐링프로젝트 진행

옥수안  
다음글

  자원봉사자를 위한 "7080 힐링콘서트" 진행

옥수안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green